불타는 금요일 저녁입니다.


시원한 맥주에 치킨한마리 뜯고 싶은기분인데,


더워서 나가고 싶진않은 그런 더위에요 ㅠ


그나저나 2015년 부산시 지방직 공무원 9급 시험 합격선(커트라인)이


발표되었습니다.


총 17개 직렬이고, 일반직과, 장애인, 저소득층, 그리고 시간선택제 전형까지


모두 포함한 2015년 공무원 시험 부산시 지방직 9급 커트라인 자료입니다.


부산시의 경우에는 1차 필기시험 합격인원에 대한 정보는 


나와있지 않네요.


바로 전에 포스팅을 했던 2015년 국가직 9급의 경우에는 


필기시험 합격선 뿐아니라 합격인원까지 나와있던데..



그리고 지자체마다 한글파일 혹은 엑셀, 그리고 PDF까지 다양한


형태의 파일유형을 사용하는 덕에 


자료를 취합해볼 엄두가 나지 않네요.


그냥 각각 보면서 참고할수 밖에요..



여튼 2015년 지방직 공무원 부산시 9급의 


선택과목에서 수학이든, 과학이든 


조정점수를 사용하는 과목이 있는 직렬의 경우 


일반 행정직이 역시 가장높은 점수대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그 뒤로 세무직이 뒤따르고 있네요



국가직의 경우 올해인 2015년 세무직은 상당히 많이 채용하던데


부산시도 그 추세와 크게 다르진 않을것 같습니다.


그리고 올해 9급 공무원 시험의 경우 여러 학원의 강사들의 해설강의에서


난이도가 평이했다고 하는만큼 점수대가 높은것은 


모두에게 해당되는 이야기일것 같습니다.



또한 조정점수가 없는 정해진 선택과목이 있는 직렬의경우에는 


보건직이 평균 91.5점으로 상당히높은 점수를 가지고 있습니다.


보건직이야 다른 직렬과는 조금 전형이 다른만큼,


일반 9급을 준비하시는 분들은 참고만 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그리고 생긴지 얼마안된 방재안전직의 경우에는 60점이 안되는 


합격 커트라인이 나았습니다.


다른 시간선택제나 저소득층, 그리고 장애인 전형 보다도 


낮은 점수가 나왔다는것은


아직 기출문제가 쌓이지 않았거나,


응시인원이 적었거나 뭐 여러가지 변수가 있겠지만


2015년 지방직 부산시의  방재안전직은 어찌보면 


틈새시장이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부럽네요 ㅎㅎ



그리고 부산시에도 시간제 공무원을 좀 뽑는것 같습니다.


앞으로 시간제 공무원의 수는 점차 늘어날것 같은데


좀더 지켜봐야겠네요



농업직 또한 상당히 높은편이고


식품위생과 환경직도 높은 합격선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여튼 날도 더운데 발표를 기다리셨던 모든 분들에게 좋은 소식이 있었으면..



1차에서 합격을 확인하신 분들 그리고 이미 공단기 같은 학원사이트에서


실시했던 공무원 시험 합격예상 풀 시스템으로 예상하신분들은


이제 본격적으로 면접준비를 준비하겠네요.



그래도 오늘같은 무더운 금요일 밤에는 시원하게 


맥주한잔하시면서 그동안의 고생을 훌훌 털어버리는 하루가 되면 좋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날도 덥고 몸도 뻐근한게 부산 해운대로 


시원한 바다를 느끼러 여행 가고싶어요~






관련 정보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