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청 푹푹찌는 여름입니다.


공부하는 독서실이 가장 시원할 정도죠...


벌써 7월이 끝나가는 만큼, 


2015년 지방직 합격자 발표가 지자체 및 시군 별로 


하나둘씩 발표가 나고 있네요.



이번에는 울산시 제2회 지방공무원 임용 필기시험 합격선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저는 울산에서 시험을 볼수 있는 거주지제한 조건을 만족시진않지만,


그냥 울산시의 지방직 9급 공무원 시험의 커트라인이 


어느정도 인지 궁금해서요 ㅎㅎ 


딱히 공부가 하기싫은것은 아닙니다 ㅋㅋㅋㅋ


기술직렬의 농업 및 시설, 통신기술은 합격 커트라인이 높은편은 아니네요


아무래도 공통과목이 아닌 선택과목이 쉽지많은 않아서 인것 같기도한데,


반대로 운전직의경우에는 88이 넘는 커트라인이 형성되어있네요



2015년 서울시 뿐아니라 지방직 공무원 시험의 출제 난이도가 


대체로 평이한 수준이라고 말했던 공단기나 해커스, 법률저널등의 기사가 


대체로 맞아떨어지는것 같습니다.


하지만 선택과목에서의 조정점수는 공단기 같은 학원사이트에 


들어가 봐야 좀더 자세히 알 수 있을것 같네요.


가중치가 어떻게 되는지 정확히 아는바가없어서...



특히나 시험을 보고나신분들은 해설강의를 들으시면서 


이미 들어보셨던 이야기겠지만요.


시간선택제의 경우 아직 합격선에서 상당한 점수차이가 존재하지만,


얼마전 뉴스로 들었던, 시간제 공무원의 채용 인원수를 늘린다면,


앞으로 일반직과의 점수차는 점차 줄어들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모든직렬에서 채용하는게 아니다보니,


아직까지는 통계적으로 유의한 수치는 아니겠지만,


아무래도 수요가 많은 서울시나 국가직의 시간제 공무원의 커트라인을


보면 좀더 느껴지는게 달라질것 같습니다.



관련 정보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