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번의 2014년 지방직 경기도 9급의 커트라인 앞부분에 이어서


나머지 합격선을 포스팅합니다.


이 포스팅으로 먼저 찾아오신분들은 같은 카테고리의 


일반행정~공업(일반화공)까지의 내용이 쓰여진 


바로 전 포스팅을 보시면 좀더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


http://boardingrabbit.tistory.com/280



* 이자료 또한 앞서 포스팅한것과 같이


전체응시인원중 실제로 응시한 인원을 가지고 만들었습니다.



여튼 마찬가지로 살펴보면, 농업의 경우에도 


점수 편차는 다양합니다만,


이또한 해당직렬별, 그리고 지역별로 채용하는 인원이 크지 않은 만큼,


이번 2014년의 경기도 공무원 시험 합격 커트라인 점수만을


가지고는 판단하기는 쉽지 않겠지만,


공시생으로써 궁금한 점을 해소하는 정도로


사용하시면 좋을것 같네요.


커트라인이라는 것은 항상 변하는거니까요.


공부에 집중이 안되거나 더워서 쉬실때 한번씩 


참고하면서 다시 집중력을 되잡는 포스팅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농업직 9급의 축산도 합격자없음으로 미달난 지역이 하나있네요.


서울시나 국가직과 다르게 지방직 공무원시험은 지원할때


눈치작전이라도 봐야할까봐요...


경쟁률 자체는 아무래도 기술직의 경우는 일반직렬에 비해서 


낮겠지만,


워낙 고수 공시생들과 장수생들이 포진하공 있는만큼,


공무원 시험을 쉽게 봐서는 안되겠죠... 


그저 운이 좋다면


중복합격으로 인하여 서울시나 국가직으로 빠지는 분들덕에


추가 합격 되는 경우랄까요..


요행을 바랄수는 없는것이고


역시 꾸준히 강의를 듣고 공부를 열심히 하는 방법밖에는 없겠네요.



수원시 도시계획에서는 상당히 높은 87점으로 합격하신분이 있네요.


얼마나 열심히 하셨길래..


9급 보건직이야 전체적으로 커트라인이 높으니 그런가보다 할텐데


수원시에는 무시무시한 분이 도시계획을 담당하시게 될것 같네요..


멋지네요!!ㅋ


그리고 어제오늘 쭉 2014년 지방직의 커트라인을 바라보니,


지역별로 크게 차이가 나는게


아무래도 해당 시군의 인구에 많은 영향을 받지 않을까 싶네요.


같은 경기도라해도 시군별로 인구가 다른만큼,


준비하는 사람들의 수도 다르고..


물론 공무원으로 채용되는 모집인원에도 


차이가 있지만,


여튼 뭐그런 생각도 듭니다.


이거 지방직에 지원할때는 거주지의 제한이 있긴하지만,


운이 좋은 경우에는 상당히 경쟁률이 낮고


커트라인도 조금 낮은데 걸리는것도 운이겠네요.


물론 쭉 서울에서만 살던 사람은 3개 시험중 


서울시 공무원 시험과 국가직 밖에 볼수 없긴하지만...



시설 9급의 경우 양주시에서는 51점으로 합격하신 분이 있네요.


어찌보면 대박 운이 작용한것 같기도 하지만,


그래도 열심히 하셨을것이 분명하죠~


그리고 시설직 9급인 지적은 확실히 과목의 난이도와 시간분배때문인지


전체적으로 낮은 분포로 보입니다.


확실히 과목과 직렬은 선택하는 것도 나름 다양한 전략이 필요한것 같습니다.


어느 학원이든 강사분들이 대부분 국어, 영어, 한국사 3과목에 집중하라고 


하는게 그냥 나오는 말이 아니겠죠.


물론 영어의 경우는 공시생이 공무원 합격으로 가는 길의


큰 벽이 될수 있지만,


기술직의 선택과목 또한 직렬에 따라 시간을 엄청 잡아먹는 경우가 


많이 있으니까요.


토목이나 지적의 경우가 그렇지 않을까싶네요.



여튼 7월 31일이면 2015년의 공무원 시험의 지방직 발표가 예정되어 있는만큼,


작년과 올해 합격 커트라인 점수를 같이 비교해보시면 


보다 유용한 답을 얻으실수 있을것 같습니다.


그리고 점점 더워지는 여름 ,


공부뿐 아니라 몸보신과 더불어 컨디션 조절에도 힘써야겠습니다.



끝으로 시간을 쪼개서 작성한 만큼,


필요한 정보를 얻으셨다면 간단한 댓글과 공감 한방 날려주시면


보다 힘내서 앞으로 더 도움되는 자료들을 올리는 원동력이 됩니다^^ 


관련 정보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