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대만 타이베이 여행중 마지막날 묵었던 호텔인


퍼시픽 비지니스 호텔(pacific business hotel)에 대해서 포스팅합니다.


대만여행의 대부분을 교통이 편하고,


저렴했던 포레버인 forever inn에서 묵었는데,


마지막 날만큼은 타이베이 101타워도 보이고,


넓직한 호텔에서 묵고 싶어서 여행준비하면서


퍼시픽 비지니스 호텔을 예약했었습니다.



대부분의 여행자분들이 동의하시겠지만,


대만 타이베에 위치한 호텔은 


W호텔이나 이름있는 고급호텔이 아닌이상에야,


공간적으로 좀 좁죠;


그리고 창문이 없는 경우도 있고,


샤워부스도 거의 캡슐수준인곳도 있습니다.


아무래도 타이베이 시내에 건물들이 밀집해있고,


지은지 오래된 건물들이 많아서겠지만,


사람이 잠자리도 중요하잖아요~~


그리고 하루정도는 아늑하고 편한안곳에서 여행을 정리하는것도


하나의 즐거움이니까요~



거리상으로 퍼시픽 비지니스 호텔은 101타워와 가깝습니다.


시정부역과도 가까운거죠.


그리고 주변에 세븐일레븐과 패밀리마트가 둘다 있습니다.


무엇보다 일단 뷰와 시설이 좋습니다 ㅎㅎ



한 건물에 입구가 두개인데요,


정문에서 택시를 내리셧다면


정면에서 오른쪽이 호텔


왼쪽이 아마 비지니스 센터 같은거에요.


일단 1층 데스크에서 체크인 하러왔다고하면


10층으로 안내해줍니다.



10층이 제대로된 호텔 리셉션이구요.


엘레베이터 옆에는 석상을 전시해 놓았더라구요


인테리어에 신경을 쓴것 같기도 ㅎㅎ



리셥션은 총 4분정도 계시고,


친절하게 설명해줍니다.


그리고 데스크 사진을 찍은이유는,


대만 택시들이 아무래도 영어로 말하면 의사소통이 어려운만큼,


둥글게 퍼져있는게 호텔 명함같은건데,


호텔약도와 주소등이 써있어서 택시탈때 건네주면 바로 찾아서 


앞에 내려줍니다.


타이베이에서 어느 숙소에 묵으시던지,


저런 명함같은거 하나 챙겨두시면 택시탈때 상당히 유요한 팁이 될거에요




저는 체크인시간보다 빨리왔기때문에,


얼리체크인 서비스를 통해서 짐만 두고 다시 101타워로


딘타이펑 먹으러갔습니다.


갔다가 오니 방에 캐리어를 가져다 놓아줘요


편리합니다.


대만 퍼시픽 비지니스 호텔은 보증금이 있는데,


대만달러로 1000TWD였습니다.


체크아웃할때 돌려주니 영수증만 잘 챙기시면됩니다~~



엘레베이터는 10층 이상인 객실에 올라가려면,


룸키를 가지고 찍어야 층버튼이 눌립니다.


나름 보안에도 신경쓰는것 같네요.


저 번호를 누르게 생긴 기기에 카드를 대시고 해당 층을 누르면됩니다.


저는 20층 꼭대기에 101타워가 보이는 뷰로 예약을했습니다.



20층에 도착하면 엘레베이터 앞 탁자에 20층임을 나타내주는 물건들이 있죠 ㅎㅎ


왠지 높은 층이 좋잖아요 ㅎㅎ



대만의 퍼시픽 비지니스호텔은 한국 사이트에서 예약이 가능하지만,


저는 책상위에 보이는 trip advisor에서 예약했습니다.


가격은 1박에 18만원좀 안되었던걸로기억합니다.


그리고 묵는 날이 목요일 체크인이어서 그랬는지


요구사항이 높은층에 뷰가 좋은 쪽을 달라고 써놨더니


원하는데로 다해줘서 좋더라구요~


주말엔 룸에 여유가 있는지 모르겠네요 ㅎㅎ



대만의 흡연정책은 왠만한 실내에서는 모두 금연인가봅니다.


근데 길에서는 현지인들 아무데서나 담배피고있긴하던데,


그래도 실내에서는 아니되지요 ㅎㅎ



냉장고에는 큰 compliments water가 2병있습니다.


마음껏 마시면 됩니다 ㅎㅎㅎ



사진을 입식하자마자 찍은게 아니라서 뭔가 이리저리


너저분하네요


그리고 대만에서 느끼한 음식들을 접하다보면,


신라면같은게 땡길때가 있을거에요


대만 편의점에가면 워낙 다양하고 기름진 컵라면들이 많지만,


전 일단 한번 제대로 실패를 겪고나서...


신라면을 사먹었습니다.


참고로 세븐일레븐에만 신라면이 있더라구요




쇼파앞 테이블은 동그란게 깔끔한 디자인이라 맘에 들더라구요~~


보이는 만두찜통에는 웰컴 펑리수가 들어있더라구요


걍 드시면 됩니다.


이것도 맛이 나쁘지 않더라구요 ㅎㅎ


물론 소고백화점 지하에서 선물로 사가지고온 펑리수보다는 약간 덜하지만,


그리고 와인잔도 구비되어있습니다.


커플이라던가 여자친구와 분위기 내고싶은 분이 있다면 


와인한병 준비하시면 좋겠네요 ㅎㅎ





숙소 관련한 사진이 많다보니,


 내부시설에 대해서 2번째 포스팅을 준비해야겠어요 ㅠ


모쪼록 즐거운5월 연휴 되시길^^


관련 정보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