던파 워록의 개편 이후 스킬변화와 스킬트리에 대해 


살펴보고자 글을 끄적거립니다.



사실 던파의 남법사가 그러하듯,


엘바인 워록이나, 프로즌하트인 빙결사나 그닥 스킬포인트가모자라진 않아요


물론 모든걸 max로 찍을수는 없지만,


대체적으로 스킬포인트 자체가 많이 모자라는 편은 아닌것 같습니다.


그리고 던파에서의 어떤 캐릭터든 완벽한 스킬트리는 없으니까요,


결장이든 던전이든 개인의 취향에 맞게 


찍는거죠 뭐 특별한게 있나요 ㅎㅎ



그래도 던파 워록의 스킬트리를 살펴보면,


개편과 상향전에는 엘리멘탈레인은 사실 버리는 스킬이라


다른데다 더 투자를 했는데,


이번에 이펙트도 바뀌면서 그냥 찍고 간간히 써먹고 있습니다 ㅎㅎ


특히나 엘리멘탈 바머 시절부터 먹고사는 스킬은


파이어로드랑 아이스크리스탈샤워죠 


얼리고 불로 지지고 ㅎㅎㅎ


화면 전체를 덮는 광역기다 보니 잡몹처리엔 최고죠 ㅎ


그리고 일던의 빠른 노가다를 위해서 최대치로 찍었습니다.




그외는 사실 암전이라던가,


라이트닝월이랑 라이트닝 체인 정도에 많은 투자를 해주시면됩니다.


바머가 이제는 좀 상향을 받아서인지,


던전 도는 속도가 조금은 더 빨라진것 같습니다.



현재 저는 만랩인 86이고,


12강짜리 마력의깃털조각 스테프라는 마봉템을 끼고 있습니다.


그래도 슬로트 노가다 하면서 마그토늄 노가다와 


간간히 떨어지는 유니크를 접수하는데는 큰 문제는 없습니다.


워록 아바타의 경우 큰 투자를 안해서


그냥 상압9셋입니다.


다만 SAO 남법사 아바타로 전체적인 아바타 룩만 설정해준 상태거든요


박혀있는것들은 거의 지능과 마크리정도 ㅎㅎ



슬로트 노가다 풀방기준으로 돌떄 빠르면 한 1분 4,50초대, 얻어맞고 


스턱나면 한 2분초반대 클리어타임을 가지고 있습니다.


5월이라 던파에서 이벤트하느라 슬로트 경험치가 180만이나왔는데,


평소는 140만 정도의 경험치를 주죠 ㅎㅎ


그리고 클리어후에 나오는 창이 편의성 강화 캠페인으로


개편되어서 보기좋게 변했네요


그리고 스킬들을 좀더 살펴보면,


밥줄인 아이스크리스탈 샤워와 파이어 로드 연계입니다.


얼리고 태우고 ㅋㅋㅋ


쿨타임도 짧은 편이라 방마다 갈기는 스킬이죠 ㅎㅎ


왠만하면 맥스로 찍어주시는게 ㅎㅎ



전에는 사실 거의 필요성을 못느끼던 플레임서클입니다.


이번에 던파에서 워록 개편해준이후로


범위와 공격력이 상승해서 유용해졌습니다.


몰아놓고 불로 돌리면 ㅋㅋㅋㅋㅋ



이건 파이어로드만 썼을때인데요.


화면의 반은 먹고들어가는 범위를 가져서 정말 유용합니다.


어디서든 써먹죠 ㅎ



그리고 아이스크리스탈샤워


빙결레벨이 높아지면서 보스도 잘얼리고,


파이어로드와 더불어 연계해서 쓰기에 최고입니다.



암전은 강력한 한방과 사망의탑같은데서 


암흑을 걸어주기때문에 이스킬도 유용하죠 ㅎㅎ


보통 잡몹이 아닌이상에야,


다크니스멘틀로 모으고,


아이스크리스탈로 얼리고,


파이어로드로 조지고 암전으로 마무리가 제가쓰는 


일반적인 연계입니다.




그리고 체인라이트닝의 경우는 맵에서 안보이는데까지


리치가 길기때문에 특히나 


맵이 위아래로도 긴 슬로트에서 


저런식으로 사용하면 계단에서 지지고볶을 필요없이 바로 내려가서 암전 한방


날려주면 끝!ㅋㅋㅋ



또한 라이트닝월도 유용한이유는 맵끝까지 날라간다는점이죠,


특히 저방에서 저정도 위치에서쓰면 저줄에있는 모든몹들이 왠만하면 죽어요 ㅋㅋ


가면서 다른 스킬들로 태우고 얼리면 후딱 끝나죠 ㅋ



그리고 이번 던파 워록 개편 및 상향에서 가장 편히진것은 


각성기입니다.


발동속도랑 불꽃이 바뀌는 속도가 빨라져서 편해졋어요 ㅎㅎ


보통 슬로트 노가다 할떄 1층 보스는 각성기 한방이면 끝납니다.


보스방에 가자마자 각성기 후려치고 


유니크가 떨어지나 안떨어지나만 살피면 뭐 ㅋㅋㅋ


끝으로 이미 남법사 워록은 빙결사와 더불어 나온지 좀 되었기때문에,


자세하게 스킬트리를 일일히 설명하진 않았습니다.


게임은 게임이니만큼 자기가 좋아하는 스킬트리로 만드셔도


던전앤파이터 게임을 즐기는데는 부족함이 없죠 ㅎ


그리고 엘리멘탈 레인은 이펙트도 좋아지고 공격력도 갠찮아졌지만,


여전히 논란인것 같습니다.


그것도 개인의 취향에 알맞게 사용하시면 되겠죠~


아래는 간단한 슬로트 던전 노가다 영상 첨부하니 한번 보셔도 좋을것 같습니다 ㅎㅎ





여튼 모두들 즐거운 연휴와 더불어 득템하시길~~




관련 정보

+ Recent posts